본문 바로가기

맛집/먹거리이야기

우리집만두 유성점에서 맛있고 따끈한 김치 만두국을 먹어보면... 봄비오는 날에는 김치만두가 짱이에요!!!


지난 2월 10일...

며칠째 계속되는 봄비[?]로 마음은 스산하다.

 

아는 분들은 다 아시지만 지난해 10월부터 화강도예의 조각가 윤숙선생님으로부터 도자기를 배우는 나는

어지간히 게으름을 부리다가 3월 전시회를 대비해 할 수없이[?] 코를 꿴채 화강도예 유성공방으로 향했다.

 

수업은 저녘7시부터...

점심부터 굶은지라 내가 제정신이 아니다.

내 블로그 이웃들은 다 알지만 나는 배가 고프면 헛소리가 나오고 오락 가락하는 경향이 있다.

 

유성에 도착하니 6시 20분...

이 허기를 메우려면 무언가를 먹어야 한다.

그것도 맛있는 무엇인가로~~~

왜냐하면 나는 배가 고파도 제대로된 맛있는 음식이 아니면 먹지를 않는 백악관 입이라서 그렇다.

ㅎㅎㅎ

 

지금처럼 봄비가 추적 추적 내리는 날에는 따끈한 국물이 있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

 

맛있고 푸짐하기로 소문난 순대와 머릿고기 순대국으로 유명한 신윤정순대로 가기에는 시간이 부족하고...

 

10월의 마지막날... 내리는 빗속에 주머니 가벼운 연인과 함께 한 유성의 "신윤정순대"에서의 정으로 보낸 밤

http://blog.naver.com/mhdc/150073154095

 

가만 생각하니 화강도예 유성공방의 바로 뒤에 내가 언젠가 맛있게 먹은 만두국을 하는 집이 있다.

이름하여 '우리집만두 유성점'

 

작년 5월 처음 먹고는 너무도 맛이 있어 글을 올린 곳이다.

 

만두... 제대로 된 김치만두를 즐기려면 '무리집만두'로 가 보자.

http://blog.naver.com/mhdc/150048462009

 

묘한 인연인지 화강도예 공방의 바로 건물 뒤가 그곳이다.

 

그래서 냉큼 달려 갔다.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생각으로~~~

 

 

걸어서 몇분 거리인 우리집 만두 유성점!!!

 

 

우리집만두 유성점 맞은편은 지금 유성자이가 한창 신축중이다.

 

비는 추적 추적 내리고...

우리집만두 유성점으로 들어서니 주인아주머니께서 너무도 반가워 하신다.

^^

 

지난번 내가 올린 글을 보고 많은 분들이 들러서 만두를 먹고는 맛있다고 입이 닳도록 칭찬을 하고 갔다는 것이다.

그래서 너무도 고맙다고...

왜 그동안 오지 않았냐고...

앉을 시간도 주지 않으신다.

ㅎㅎㅎ

 

 

들어서자 마자 카메라를 들이 대니 손사래를 치신다.

얼굴이 엉망이래나 뭐래나...

여성은 나이와 관계없이 여자인 모양이다.

ㅋㅋㅋ

 

언제나처럼 깔끔한 가게에는 비가 와서 그런지 사람들이 하나도 없다.

 

조용한 가게에 앉아 만두국을 시켜두고는 입맛을 다시며 기다린다.

ㅎㅎㅎ

 

 

드디어 나온 만두국...

진한 육수와 어우러진 칼칼한 김치만두...

김치만두국을 먹으면서 먹을 수록 아까운 음식이라는 생각이 떠나질 않는다.

에그...

음식을 먹으면서 줄어드는 것이 안타깝기는 참으로 오랜만이다.

 

 

이곳의 만두는 그냥 양념간장에 찍어서 먹는 것이 아니라

양파가 들어간 양념간장에 양파랑 같이 먹게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거 뭐...

양파가 기름기 음식 먹을 때는 최고란 것은 이미 주지의 사실이고...

고객의 건강을 생각하는 살뜰함이 배어난다.

 

만두국을 먹는 동안 계속해서 손님들이 들어 온다.

그새 자리가 만원...

그 바쁜 와중에도

사장님 말씀이 내가 글을 올려주고 난 뒤에 더 손님이 많아져서 너무도 기쁘시단다.

 

하지만 사실 맛이 좋아서 손님이 많아진 것이지 내 글 때문이기야 하겠는가.

직접 와서 먹어보고 그 맛을 평가해 맛이 좋으니 자꾸 사람들이 늘어 나는 것이 아니겠는가.

ㅎㅎㅎ

 

 

우리집 만두의 특징이라면 잘 익은 동치미가 겯들여 나온다는 것이다.

만두 한입 먹고 시원한...

얼음이 동동 뜬 살얼음 동치미 국물을 한모금 하면!!!!!

흐미 나죽어~~~

정말 기가 막힌 맛의 조합이다.

아니 궁합이 딱 맞다.

뜨거운 만두와 시원한 동치미 국물!!!

 

 

지난번에는 이른 시간이라서 그랬는지 만두가 그득했었는데...

오늘은 만두가 거의 바닥이다.

김치 만두국을 다 먹어 갈 즈음...

사장님이 이것 저것 물어 보신다.

 

그래서 바로 뒤에 있는 화강도예 유성공방에 도자기 배우러 왔다고 하자

지금이 저녘시간인데 배우는 학생들이 많으냐고 물으신다.

 

나까지 4명이라고 하니 주섬 주섬 만두를 포장해서 5박스나 싸 주신다.

물론 내가 먹은 만두국값도 받지 않으시고...

이거 혹시 불법 아닌가?

의료비나 약값은 받지 않으면 불법이라고 하던데...

가난하고 돈이 없는 사람에게 약값이나 진료비를 받지 않는 것이 불법인 나라

아~~~

멋지고 대단한 나라 대한민국이다.

 

어쨋거나 너무도 맛있게 그릇을 비웠다.

 

 

한방울의 만두국 국물도 남기지 않고 다 먹었더니 배가 부르다.

그리고 제정신이 돌아온다.

ㅋㅋㅋ

주변의 많은 분들이 혹시 당뇨가 있는 것 아니냐고 묻는데...

절대 당뇨가 아니올시다.

어려서 부터 그런 증상이 있었는데,

유아기 시절에 젖배를 곯아서 그렇다고 한다.

난 어머니 젖을 한모금도 먹어보지 못하고 자라서 그렇다고 한다.

ㅠ.ㅠ

에고 우리 엄니 또 우실라~~~

 

 

사장님께서 챙겨주신 포장만두를 들고 공방에 이르니 환호성이 터져 나온다.

내가 사서 가져 온줄들 알고 말이다.

ㅎㅎㅎ

 

늘 작품들과 만들다 만 작품들이 널려 있어 어수선한 공방에 환호와 먹는 즐거움이 가득하다.

다들 이구동성으로 하는 이야기

'너무 맛있어요~~~!!!'

 

ㅋ~~~

다음에는 너네들 돈으로 좀 사와라~~~이

나는 가면 또 공짜로 주실지 모르니 염치가 없어서 못가겠다.

 

 

에그 그래도 달린 입에 맛있는 것은 알아가지고~~~!!!

ㅎㅎㅎ

 

정성이 가득한 어머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깔끔하고 담백한 김치 왕만두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약도를 참고 하시라

 

절대 후회하지않을 것을

이 계룡도령이 보장하니~~~!!!.

 

 

우리집만두 유성점 042-826-3903  /  016-369-3903

화강도예 도자기제험 및 강습 문의 010-5408-0895 [조각가 윤숙선생님]

 

 

 

 

 

우리집만두 유성점을 나서는 순간 사장님 말씀이 '만두전골은 아직 안드셔보셨죠?'하신다.

그러며 '다음에는 학생들이랑 같이 오셔서 만두전골 한번 드세요'하신다.

 

ㅠ.ㅠ

또 공짜로 주시려나 보다.

 

ㅎㅎㅎ

 나는 왜이리도 복이 많은지 모르겠다.

좋은 블로그 이웃들이랑,

좋은 계룡산의 지인들이랑,

해병대가족모임카페의 좋은 가족들이랑!!!

ㅋㅋㅋ

나는 돈이 없어도 너무 너무 행복하다.!!!

 

 

지금 이글을 올리는데...

순국산땅콩을 찌려고 올려둔 것을 잊고 있었다.

물이 다 쫄았는지 자글 자글 소리가 난다.

흐미 우짠디야!!!

 

 

[2010년 2월 10일 비내리는 저녘 너무도 맛있는 우리집만두의 김치만두국을 먹고  계룡도령 춘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