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풍경이야기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는 캠퍼스 전체가 조각공원!!!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는 캠퍼스 전체가 조각공원!!!

 

 

봄은 어느새 사방을 환하게 밝히고 있습니다.

 

새내기를 맞은 각 대학들도 학사 일정에 들썩이며 분주해지는 것 같고...

평소 대한민국 예술계의 커다란 줄기를 이루어내고 있는 홍익대학교의 세종캠퍼스가 예술적이며 마치 조각 공원처럼 멋지다는 이야기를 들어 오던 중 며칠 전 변덕을 부리는 봄날씨에 찬바람을 맞으며 다녀왔습니다.

^^

    

  

홍익대학교는 1946 년 4월 재단법인 "홍문대학관" 설립을 시작으로 현재 10개 단과대학, 17개 학부 (29개 전공)와 25개 학과 - 재학생 18,585명의 대학원, 1개 전문대학원 및 11개 특수대학원 - 재학생 3,761명이 공부하고 있는 학교로 세종 캠퍼스의 경우 1987년 건설부로부터 조치원 제 2캠퍼스 공공시설 설치입지 승인을 받은 후 1988년 조치원캠퍼스 건물을 준공하여 산업대학(조치원 소재)의 신설 인가 11개 학과 330명(건축공학과, 기계설계학과, 조선공학과, 전기공학과, 전자전산기공학과, 금속공학과, 무기재료공학과, 공업화학과, 광고디자인학과,산업공예과, 관광경영학과)을 시작으로 오늘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정문을 들어서면 만나게 되는 좌측에 자리한 넓은 운동장과 학생회관 그리고 두루암학사[남자 기숙사]의 모습입니다.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실내.외 곳곳에는 여러가지 모양의 조형 작품들이 자리하고 있어 미술관이나 조각공원에 온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행정관에서 홍익 아트홀과 산학협력관으로 가는 경사길에는 우측으로 여러가지 조형물들이 놓여 있는데 하나하나 크고작은 감동을 주는 작품들입니다.

^^

 

 

그리고 홍기대학교 세종캠퍼스와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는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서인지 홍익대학교 F동 건물 옆으로 난 오솔길에 고대 뒷산이라는 표식이 붙여져 있습니다.

 

어쩌면 저 숲길을 따라가면 고려대학교의 종합운동장이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

 

 

아래의 건물은 행정관이 있는 A동 뒷편, C동과 그 다음에 있는 건물인 D동입니다.

 

 

왜 건축물에 자세한 설명은 없고 그저 알파벳 A,B,C~~등으로 붙여 두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이러한 건축물의 용도에 대해서는 일일이 묻지 않아서 잘 알지 못하지만 몇몇 건물의 경우 용도에 맞는 이름으로 불리는 경우가 있어 쉽게 알 수 있더군요.

 

아래의 건축물은 무슨 용도로 쓰이는 이름이 어떤 건물일까요?

 

 

작은 글씨 보느라 눈아프다구요?

 

ㅎㅎㅎ

홍익아트홀이랍니다.

 

건물의 정면인 서쪽으로 잔디광장이 있고 그곳은 조각공원 이상의 조형물들이 자리한 멋진 공원입니다.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의 훈남들이 자주 찾는 곳이라는데...^^

 

 

훈남에 목마른 학생들은 달려 가 보시길...^^

 

 

이어 담박에 건물의 용도를 알 수 있는 또 하나의 건축물입니다.

 

조립식으로 지어진 이곳은 바로 홍익대학교의 자랑이라 할 영상.애니메이션 촬영스튜디오랍니다.

 

 

그리고 그 왼편으로 세종관이 신축되고 있는데 이곳과 영상.애니메이션 촬영스튜디오 사이로 넓은 길이 열리고 있었는데 어떤 용도의 길이 될지 궁금해 졌습니다.

^^

 

 

여러분 아래의 건물은 어떤 용도의 건물 같으신지요???

 

실험실이나 연구동 같다구요?

 

ㅎㅎㅎ

아닙니다.

 

 

이곳은 1,000명의 학생이 생활할 수 있는 새로암학사[기숙사]랍니다.

 

마주 보이는 산과의 사이에 계곡이 있어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으로 이날도 간간이 얼굴을 내미는 봄 햇빛 아래서 점심을 먹는 모습이 보였는데 온갖 식물들이 옷을 입게되면 흐르는 물소리와 어우러져 참 멋진 공간이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는 그리 넓지 않은 캠퍼스지만 자유로운 모습의 학생들과 학교 분위기는 창조적인 능력 배양에 많은 도움이 될 듯 보였습니다.

 

이제 25년 이상의 연륜을 쌓아 온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는 지역 발전과 학교 발전 그리고 특출하고 뛰어난 감성의 학생 배출이라는 세마리 토끼를 쫒는 명실상부한 세종시의 자랑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 외 대전카톨릭대학교와 한국영상대학교 등 4개의 대학이 이제 새로이 출범한 세종시를 밝혀 줄 미래의 동량들을 배출하는 훌륭한 배움터로 자리하길 바랍니다.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http://home.hongik.ac.kr

    

 

 

 

 

 

[2014년 3월 4일 다녀 온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를 이야기 하며 계룡도령 춘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