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체험기/이벤트

런닝화의 진화...멋지게,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뛰어보자

런닝화!!!

이제 우리 생활의 필수품이 되어 버린지 오래다.

하지만 우리는 그 런닝화를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내 발이나 나의 운동습관과 어떻게 매치시켜야 하는지 사실 잘 모르는 것이 현실이다.

 

자 이제 나에게 맞는 런닝화를 고르는 법부터 시작해 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런닝화는 내발에 맞고, 효과적으로 런닝을 도와 주는 것이 좋은 런닝화다. 

런닝화를 고르는 기준은 무엇일까?

대부분 그저 자신에 발 사이즈와 디자인 그리고 가격대가 맞으면 그냥 구입하는 것이 일반적일 것이다.

그러나 이는 지금까지 신체부위 중에서 가장 중요한 발을 자신도 모르게 학대해 온 것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제부터라도 올바른 런닝화 선택법을 제대로 숙지해 자신의 발을 외부로부터 보호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는 이러지 않는가?
1.세일로 표시된 진열대에 눈길이 먼저 가고 그곳에서 선택하려하지는 않는가?.
2.한쪽 신발만 신어보며 발끝의 여유가 얼마나 되는지 볼의 조임은 어느 정도인지 만 확인하지않는가?
3.디자인만 보고 선택하여 착화감이 미흡해도 ‘계속 신어보면 괜찮겠지’라고 생각하지는 않는가? 
4.무조건 가볍고 오래 신을 수 있도록 튼튼한 것만을 고르는 것은 아닌가? 
5.나의 운동량, 운동습관과 무관하게 전문가용, 고기능, 고가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은 아닌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이제 나에게 맞는 런닝화를 골라보자(5대 체크 포인트)

 

1.신어볼 때는 반드시 양쪽을 다 신고, 신고 서서 양 발을 약간 벌린 상태로 두 발에 나의 체중이 가해져서 발가락 끝에 10mm정도 의 여유가 있고 엄지 발가락으로부터 새끼발가락에 걸쳐 런닝화로 받는 조임이 없고 발가락이 자유롭게 움직여야 한다.

 

2.발 길이는 신경 써도 발의 가장 폭이 넓은 부분 흔히 볼이라고 하는 부분인 폭에 신경 쓰는 사람은 의외로 적은 듯하다.

폭이 안 맞는 런닝화로는 발의 아치 기능을 발휘하지 못한다. 평발 경향이 있는 사람은 새끼발가락부분이, 외반모지의 사람은 엄지발가락 부분이 작지 않는지 특히 주의해야한다.

 

3.런닝화에 끈을 매지 않은 상태로 발을 넣은 후 일어서서 발뒤꿈치를 올려보자.

그 때 런닝화도 같이 붙어 오르면 문제가 없다.

하지만 벗겨지려고 한다면 런닝화 힐컵이 내발에 맞지 않는 다는 것이니 다른 제품으로 선택을 하여야 한다.

 

4.발길이, 폭, 힐컵 외에 아치(발 등)의 높이도 중요한 체크 포인트가 있는데, 런닝화의 끈을 맸을 때 좌우의 끈 구멍 간격이 2.5~4cm면 문제가 없지만 너무 넓거나 좁으면 달릴 때 런닝화 안에서 발이 움직이게 되므로 끈을 넣는 구멍 간격이 2.5~4cm가 되어 있는가를 반드시 체크해야 한다

 

5.위의 모든 부분이 다 잘 맞아도 발의 다른부위에 스트레스를 줄 여지가 있는지도 감안해야 하는데 특히 발톱과 복사뼈 주변이 런닝화에 닿는 부분이 없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이들 부분은 런닝화에 따라 꽤 차이가 있지만 위의 5개항목을 체크한다면 런닝화를 많이 사용해 보지 않았어도 그 차이를 쉽게 알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의 것을 모두 감안하여 만들어진 좋은 런닝화!!! K-Swiss 런닝화!!!

 
쿠셔닝:
위의 모든 항목을 체크 하였다면 런닝화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쿠셔닝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쿠셔닝이 문제가 있는 런닝화는 운동 중 불편함은 물론이고 부상의 위험을 가중시키기 때문에 쿠셔닝은 어떤 소제로 되어있는지 꼼꼼히 살펴봐야 하는데그렇다고 무턱대고, 두껍고 물렁거리는 쿠셔닝 역시 올바른 선택이 아니다.

잘못하면 착지시 발목의 균형을 잃어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인데 쿠셔닝은 런닝의 가장 중요한 안정장치인 셈이다.

 

그래서올바른 쿠셔닝 런닝화는 되도록 두꼅지 않고, 착지순간 발바닥에서 지면과 평행되게 가벼운 탄력과 약간 튕겨 오르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으로,물론 자신의 몸무게 그리고 달리기 습관 또한 고려하여 원활하게 충격이 흡수되는 제품이 자신에게 맞는 런닝화 일 것이다.

 

뒤틀림 방지와 방향성 향상:런닝은 수많은 착지와 방향전환이 수반되는 운동인데 다양한 표면 상태의 길 위를 달리고, 좌 우측 방향선회 또한 잦은 런닝에서 안전한 질주와 방향전환을 도와주는 것 또한 런닝화의 중요한 필수 항목이므로 뒤틀림 방지가 제대로 되어있는 런닝화가 아닌 경우 자칫 발목을 다치게 할 수 있고 장기간 뒤틀린 런닝화를 신고 달린다면, 무릎, 골반과 자칫 허리까지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뒤틀림과 꺾임 방지가 잘 되어있는 런닝화를 선택하여야 안전하고 편안한 런닝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다.

 

통풍:런닝화는 길바닥이라는 외부환경으로부터의 발의 보호뿐 아니라 햇빛과 신발내부의 땀 그리고 외부의 물기로부터 종합적인 보호기능을 갖추어야 하는데, 외부로부터의 물기는 가급적 차단하고 내부의 습기는 외부로 원활히 빠져나가게 할 수 있는 장치는 장시간 운동을 하는 런닝화의 필수항목이니 통풍장치와 통풍을 위한 소제를 사용하는 것은 런닝화에는 필수적인 것이다.

 

K-Swiss 런닝화의 장점이라면...

 

K-Swiss 런닝화는 런닝화로서 기능적으로 중요한쿠셔닝, 통풍성, 뒤틀림 방지 등의 필수 기능을 중심으로 전체적으로 심플하면서도 스피드 한감각을 살려낸 완성도 높은 런닝화이다.

옆 라인은 K-Swiss 오리지널의 느낌을 살리면서 뛰어난 착화감을 위해 발을 감싸안는 기능이 추가된K-Swiss만의 허그 쿠셔닝이며, 뒷면은 뒤틀림 방지를 위한 3중 보호 덧대를 K-swiss로고와 함께 가져가 안전한 런닝을 위한 완벽한 기능을 가진 동시에 K-Swiss만의 스타일리쉬한 느낌을 잘 살려내고 있다.

 

최근 출시된 K-SWISS의 런닝화케호우(Keahou)와 코네죠(Konejo)라인은 향상된 쿠셔닝, 발목과 중족의 안정성을 증가시킨 다기능성 런닝화인 동시에 갑피의뛰어난 통풍성, 경량성, 충격흡수는 물론 발의 꺾임까지 억제하여 자연스런 런닝을 가능하게 한다.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으로 스피드 훈련이나 런닝머신에서의 런닝 혹은 5Km이하의 거리를 달리는 캐주얼러너부터 하프 마라톤이나 템포런을 즐기는 런닝 마니아에게 까지 적합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런닝화이다.

 

 

자 이제 런닝화에 대해 기본적이고 전문적인 선택의 요령을 익혔다면

K-Swiss[http://k-swiss.co.kr ]에서 멋진 런닝화를 올바로 장만해 보자.

 

얼마전 모 방송에서운동이 뇌 기능 향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방송한 것을 본 적이 있다.

우리모두 안전한 운동으로 뇌 기능도 활성화 시키고 건강도 찾는 알뜰한 런닝 마니아가 되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