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이희망이다

촛불시민 촛불정당 창당으로

 ■■■■ 촛불시민 촛불정당 창당 ■■■■

                   

 

                      촛불시민 4대 행동강령!

                                   

                                 1.이명박퇴진!

                           2.한나라 해체!

                           3.조중동폐간!

                           4.뉴라이트추방!

 

이명박 정부의 미국산 쇠고기 수입 협상에 반대, 촛불집회에 나섰던 누리꾼들을 중심으로 한 신생정당이 창당을 목전에 두고 있다.

이른 바, ‘촛불당: ( www.candleparty.or.kr)’(가칭)이다. 
 

이명박 정권의 무자비한 탄압에 촛불이 힘들어하고 지쳐 있으나 대오를 재정비 대한민국의 정의와 진리,민주주의를 아끼는 양심세력 총단결 100만촛불 100만 진성당원의  ▲이명박퇴진한나라해체조중동폐간뉴라이트 해체  국외추방을 1차 주요 목표로 촛불정당을  출범 했다.

 

현재, 포털사이트 다음 카페에 마련된 ‘촛불당(가칭) 창당준비위원회’에는 1만명이  넘은 회원이 가입한 상태다.

발기인으로 서명한 인원도 1500명을 넘어서고 있다.

지난 6월 6일, 카페를 최초 개설한 이후 2개월여 만에 이 같이 성장한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가칭) 촛불당은(
www.candleparty.or.kr)  ‘촛불당 정강정책  10가지 준칙’까지 마련한 상황으로,

자금과 인원이 충족되는 즉시 곧바로 정당을 출범시킬 태세다. 

 

촛불당 10가지 준칙으로는

▲이념에서 출발하지 말고 실생활에서 출발한다

▲이상주의와 근본주의에 빠지지 않는다

▲국민의 평균적 정서와 동떨어진 정책을 제시하지 않는다

▲이분법적 반 시장경제, 반 노동정책을 청산한다

▲민주주의라는 단일 차원만으로 사고하지 않는다

▲민족주의의 틀에 갇히지 않는다

▲ 국가안보를 중시한다

▲북한 주민의 인권 보장을 요구한다

▲노동의 권리와 연대정책을 지향한다

▲부정부패를 청산, 사회적 타협과 지역발전에 기여한다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촛불당은 누리꾼들의 집단적인 참여와 토론에 의해 만들어지는 이른바 ‘웹2.0’ 방식의 창당을 지향  “현실 정치권  어느 정당도  촛불의  권익을 지켜줄  대안정당이 없는 상황에서   촛불의 권익을 지키기 위한  스스로 정치적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출범했다" 고 한다.

 

계속된 촛불시위에도 정부와 여당은 꿈쩍도 하지 않는 상황”이라며  "100여차례가 넘게 촛불시위에  참여 했지만  이명박 정권이 안하무인 촛불을 짓밟는것은 촛불이 결집한  정치적 힘이 없기 때문이라고  판단  촛불의  힘을 모으고  재결집하기 위해 촛불정당을  출범 하기에 이르렀다" 고 한다 

 

아직까지는 기존 정당에 비해 세력 규모가 작은 것이 사실이지만, 인터넷의 특성상 입소문이 퍼지기 시작하면 급속도로 세 불리기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 기존 정당들에 대해 회의를 품고 있는 세력들이 속속 합류하게 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어, 창당 가능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가칭] 촛불당 바로가기http://cafe.daum.net/candleparty21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2657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