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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랜센드 SDHC 메모리 평생품질보증으로 무상교체

 

 

트랜센드 SDHC 메모리 평생품질보증으로 무상교체

 

 

계룡도령은 여러 대의 디지탈 카메라를 사용하다 보니

벼라별 메모리카드를 다 사용합니다.

 

SD, SDHC, CF...잉?

그런데 벼라 별이 아니라 고작 3가지???

ㅠ.ㅠ

 

음...
여러가지가 아니고 여러개라고 해야 맞을 듯...

   

  

그렇게 그 동안 잘 사용해 오던 트랜센드 SDHC 메모리가

갑자기 읽기만 되고 쓰거나 지우기가 되지 않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LOCK에 슬라이드 스윗치가 위치 한 것도 아닌데

LOCK으로 쓰기 금지가 되어 있다고 뜨면서 포맷이 되지 않는 것입니다.

 

 

뭔가 메모리에 탈이 나도 단단히 난 모양인데...

무슨 이유인지는 알 수가 없고

트랜센드에서 주천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리 저리 체크를 하고

별 짓거리를 다 해 보아도 전혀 혀결되지 않습니다.

ㅠ.ㅠ

 

 

SD 카드나 SDHC메모리의 경우

CF-CARD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싼 제품이라

평소 별 신경을 쓰지 않다가

평생품질보증이었던 기억이 나서 트랜센드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니

정품으로 인정되어 Life Time Warranty라서 무상 교체해 준답니다.

 ^^

 

 

그런데 메모리 뒷면에 붙여둔 홀로그램스티커...

이때까지 메모리가 속을 썪인 적이 없어 장난삼아 붙였는데

저 스티커가 없으면 제품이 정품이라도 A/S를 받지 못한답니다.

ㅠ.ㅠ

 

스티커는 판매대리점의 표시인데 계룡도령의 경우

칩스엔테크라는 업체에서 판매한 메모리라

그곳으로 보내야 한다고 그러더군요.

 

트랜센드 코리아로 바로 보내면 않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구입 후 홀로그램스티커는 반드시 붙여 두어야 한다는 이야기...!!!

 

 

하지만 그 전에 계룡도령은

트랜센드 코리아에서 교환을 해야 하는 줄 알고

홈페이지에 전화 번호가 없어서 이리저리 수소문을 하다가

도저히 찾지 못해 다시 트랜센드 코리아홈페이지에서 메일로 상담을 남긴 후

아래의 회신을 받고서야 알게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트랜센드코리아 입니다.        

 

제품 사용 중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제품 사용 중 이상이 발생하는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컴퓨터 USB포트에서 제품을  " 안전 제거 " 를 통해 탈착하지 않을 경우, 또는 컴퓨터와 USB 제품간 파일이 전송중일 때 , 제품을 제거할 경우 제품에 불안정한 전원이 공급됨으로 사용 불능 상태로 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이런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제품 사용 후에는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하기"를 통해 제품을 제거해 주실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하기란?

컴퓨터에서 사용 후 제품을 분리시킬 때, 바로 USB 포트로부터 뽑지 않고, 화면 오른쪽 하단의 작업트레이에서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를 실행 후 제품을 제거.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하는 순서>  

① 화면 오른쪽 하단의 작업트레이에서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아이콘(사각형 위 왼쪽 방향 초록 화살표)을 마우스 우클릭

②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가 나타나면 마우스 좌클릭

③ 해당 하드웨어 장치 클릭 후 중지 버튼을 누릅니다.

④ USB 포트에서 제품 탈착

 

아래는 “Auto Format Tool”이라는 강제 포맷 프로그램의 링크입니다.

(모든 Data는 삭제되고 제품은 공장 출하 상태로 초기화 됩니다.)

http://kr.transcend-info.com/support/DlCenter/DLSoftware.asp?ID=120&Func1No=&Func2No=

 

제품의 A/S는 1:1 교환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A/S를 진행하실 경우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구입처의 제품 보증 스티커를 통해 A/S 받으시길 바랍니다.

      

(단, 제품이 외부 충격에 의한 손상(파손)일 경우 A/S가 불가 합니다.)

*C&T : 칩스 앤 테크 : 02-712-8829

*PINE : 파인 인포메이션 : 02-719-8053 또는 070-4048-1450

*Peach Valley : 피치 벨리 : 1599-5315

 

위 그림의 홀로그램이 부착된 업체에 문의하시면 교환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증정책상 제품은 각 해당 홀로그램의 명시된 업체에서만 a/s가 가능합니다.

위 스티커를 제외한 모든 제품은 트랜센드 코리아 홈페이지(http://kr.transcend-info.com) (02-2652-8388) 에 기재된 주소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보내실 때 성함, 연락처, 증상, 수량을 함께 기재해 보내주시면 a/s가 좀더 빠르게 진행됩니다.)

왕복 운송비는 고객님 부담이오니 보내실 때 는 우체국 등기를 이용해 보내주시면 저렴합니다.

A/S 완료된 제품은 로젠 택배 (착불2,500원) 로 발송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칩스앤테크를 그렇게 어렵게 알아내고 다시 전화로 주소를 묻고...

[전번 알려 줄대 주소도 그냥 같이 알려 주지]

 

1월 20일 우체국에서 우편등기료 1,930원을 들여 보냈더니 착불 2,500원에 오늘 도착했습니다.

 

 

총 금액이 4,430원이 들었는데...

인터넷 최저가는 8,260원...ㅎ

처음에 메모리를 넣어 보냈던 케이스까지 돌려 보내는 치밀함에 깜놀했습니다.

 ^^

    

  

그런데 이번에도 스티커를 붙여서 사용하랍니다.

 

그런데 이번 스티커는 홀로그램이 아니라 그냥 인쇄입니다.

 

 

혹시 또 다시 이런 경우가 생길까 하여 정면에 떡 하니 스티커를 붙였습니다.

ㅎㅎㅎ

 

 

그런데 이번 SDHC메모리 교체를 통해 알게된 것 하나...

 

같은 ⑩CLASS라도 ULTRA의 경우는 1.5배의 속도라는 사실...

계룡도령이 새로이 받은 메모리의 경우

PREMIUM급으로 20MB/S(133x)로 일반 ⑩CLASS에 비해 거의 두배 속도인데

ULTRA의 경우는 정면에 30MB/S라고 적혀 있으니 PREMIUM급의 1.5배 속도라는 이야기입니다.

 

다음에 메모리카드를 구입할 경우 찬찬히 잘 따지고 구입해야하겟습니다.

^^

 

 

이렇게 어렵게 교환해서 도착한 트랜센드 SDHC 16G 메모리카드의 수명이 얼마나 가게될지 모르지만 잘 써야죠?

 ^^

 

그런데 인터넷 최저가 보다 적은 비용인 4,430원 때문에 여러분들이 생각하기에는 이익을 본 듯 하죠?

 

하지만 사실 손해 본 금액!!!

ㅠ.ㅠ

 

왜냐구요?

제품이 정상적이라면 아무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을 것인데

제품의 하자로 인해 소비자가 4,430원이라는 제품의 50%에 달하는 비용을 비불해야 했으니

소비자가 손해를 완전하게 본 것이지요.

 

제대로 된 A/S라면 적어도 한번의 택배비용은 부담을 하는 정도의

예의는 지켜야 하는 것 아닌가요?

 

모든 비용을 일방적으로 소비자에게 부담시키는 행위는 공정거래법상 위반 사항 같습니다.

 

내일부터 한번 알아 보아야겠습니다.

^^

 

 

 

 

 

 

[2014년 1월 23일 고장난 트랜센드 SDHC 16G 메모리카드를 교체받은 계룡도령 춘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