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체험기/이벤트

KT파워텔 DUALL[듀올] AP-iW1000 TRS와 WCDMA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KT파워텔 DUALL[듀올] AP-iW1000...
TRS[무전통화서비스]와 WCDMA[이동전화서비스] 그리고 근거리무전 워키토키 기능을 내재한 첨단 기능의 휴대폰이다.
하지만 계룡산 갑사입구 지역에는 TRS[무전통화서비스]는 터지지않고 WCDMA[이동전화서비스]만 된다.
부득이 TRS[무전통화서비스]서비스 지역을 찾기 위해 차를 몰고 나섰다.
 

 
잠시 갑사지역을 벗어나 23번 국도의 공주에서 논산으로 향하는 길에 올라서자 수신가능 여부를 확인시켜주는 TRS[무전통화서비스]와 WCDMA[이동전화서비스] 안테나가 풀로 뜬다.


 
식별번호 0130... 파워텔로 전화를 걸어 보니 잘 터진다.
계룡에서 상월을 거처 논산에 이르기까지 운전해 가는 내내 한 곳 막힘없이 선명하게 통화가 잘 된다.
 
터널속에서도 잡음없이 깨끗하게 통화가 된다.
 
TRS[무전통화서비스]와 WCDMA[이동전화서비스] 두가지가 다 사용이 가능해 지니 TRS[무전통화서비스]모드와 WCDMA[이동전화서비스]모드로의 설정에 상관없이 두가지 서비스가 다 자유롭게 소통된다.
 


 
TRS[무전통화서비스]로 무전서비스를 사용해 보았다.
아직은 서툴러 TRS[무전통화서비스]통화를 위한 PTT[Push To Talk]버튼을 누르지도 않고 말을 하거나,
말을 끝내고도 버튼을 놓지않거나...
쌍방이 서로 헷갈려 이동 중인 서로의 차안에서 배를 잡고 웃어야 하는 소동도 있었다.

 
논산에 도착하니 전지역에서 고르게 통화가 잘되는 것을 확인하였고.
TRS[무전통화서비스]의 역동적이고 재미난 기능에 서로 주고 받고 하는 사이...
이를 어째!!!
배터리가 다 닳아 버렸다.
ㅋㅋㅋ
 
이럴 때를 대비해서 반드시 여벌 배터리 정도는 준비를 해야 하겠다.
물론 꼭 필요한 때만 사용한다면이야 별 문제야 없겠지만...^^
 
논산지역외,
공주로 향하는 23번 국도변과 공주 시내 그리고 의당면의 천태산 지역까지 고르게 수신여부를 확인하느라
2월 6일 밤까지 바빳다.
ㅎㅎㅎ

 
그런데 한번 씩 곤란한 일이 발생한다.
무슨일이냐면 KT파워텔 DUALL[듀올] AP-iW1000을 주머니에 넣어 두면 갑자기 무전연락이 온다.
누구시냐고...TRS[무전통화서비스]통화를 위한 PTT[Push To Talk]버튼을 누르지도 않았는데 말이다.
급 당황해서 호출을 한적이 없다고 이야기를 해도 계속해서 연결이 되는 것이었다.
이유를 알고 보니 주머니 속에서 TRS[무전통화서비스]통화를 위한 PTT[Push To Talk]버튼이 눌러져서 아무 상대에게나 호출을 해 대는 것이었다.
 
그래서 버튼을 홀드시키는 기능을 주거나 해야지 잘못 눌러져서 호출되니 민망하기가 그지없다.
 
KT파워텔 DUALL[듀올] AP-iW1000의 0130번호와 TRS[무전통화서비스]와 WCDMA[이동전화서비스]에 대해서 올렸는데...
 
다음편에는 계룡산 등반을 하는 동안 근거리무전통신 워키토키 기능에 대해서 글을 올려 볼 생각이다.
 
 

이글은 아래의 세티즌에 올린 체험글입니다.

http://event.cetizen.com/eventcate.php?event_id=duall&event_stag=3&euid=125&id=mobile&category=0204&puid=4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