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세계

우금치 다시 살아나 문성근과 함께하는 "유쾌한 민란,국민의 명령 100만 민란 프로젝트"




 





우금치 다시 살아나 행사에 참여합니다.

그날 11월 13일이 계룡도령의 생일입니다.

잔치 한번 걸게 합니다.

^^

함께 하시죠~~~!!!

 


 
 
 
 

 

광야에서

 

 찢기는 가슴안고 사라졌던 이땅의 피울음 있다
부둥킨 두팔에 솟아나는 하얀옷의 핏줄기 있다
해뜨는 동해에서 해지는 서해까지
뜨거운 남도에서 광활한 만주벌판
우리 어찌 가난하리오 우리 어찌 주저하리오
다시 서는 저 들판에서 움켜쥔 뜨거운 흙이여~~
 

 

민주

 

 너는 햇살 햇살이었다
산다는 일 고달프고 답답해도
네가 있는 곳 찬란하게 빛나고
네가 가는 길 환하게 밝았다

너는 불꽃 불꽃이었다
갈수록 어두운 세월
스러지는 불길에 새 불 부르고
언덕에 온고을에 불을 질렀다

너는 바람 바람이었다
거센 꽃바람이었다
꽃바람 타고 오는 아우성이었다
아우성속에 햇살 불꽃이었다

너는 불꽃 불꽃이었다(바람 불꽃 햇살)
우리들 어둔 삶에 빛 던지고
스러지려는 불길에 새 불 부르는
불꽃이다 바람이다 아우성이다
불꽃이다 바람이다 아우성이다

 

 

백두에서한라한라에서백두까지

 

 죽은 자
무엇으로 남았는가

남의 유채꽃 북의 진달래
흐드러져
이 땅에 흘린 피로 맺혀있네

온누리 온몸 흔드는 함성
눈부신 노동과 투쟁의 열매로

아아 백두에서 한라 한라에서 백두로

이 얼마나 참혹한 고통인가
남과 북의 원한 강물져 흐를때
우리는 해방의 나라로 가야하네

온누리 물불로 아름다운 세상
치욕인 산 울음인 산 떨쳐 일어나

아아 백두에서 한라 한라에서 백두로

우리 해방의 나라 기억하리라
산천초목 영원한 기쁨의 나라
온누리 부활로 피어오르니

투쟁이 사랑으로 만나는 세상
투쟁이 영원으로 만나는 세상
아! 통일의 땅에 우리 가리라

아 !
통일의 땅에 우리 가리라
 

 

 

함께가자 우리 이 길을

 

 함께 가자 우리 이 길을
투쟁 속에 동지 모아
함께 가자 우리 이 길을
동지의 손 맞잡고
가로질러 들판 산이라면
어기여차 넘어 주고
사나운 파도 바다라면
어기여차 건너 주자
해 떨어져 어두운 길을
서로 일으켜주고
가다 못 가면 쉬었다 가자
아픈 다리 서로 기대며
함께 가자 우리 이 길을
마침내 하나됨을 위하여

 

 

다시 광화문에서

 

 기억해요 우리를 광화문 네거리
하얗게 밝히던 우리 기억해요 우리를
수많은 밤들의 피어나던 노래
어찌 잊을수있을까요 우리아이들의 맑은 눈망울을
어찌 잊을수있을까요 우리 촛불의 바다를
광화문 네거리에서 우리 다시만나요
오늘의 함성 뜨거운 노래 영원히 간직해요
광화문 네거리에서 우리 다시 만나요
다시 한번 다시 한번 다시 한번
어찌 잊을 수 있을까요
우리 아이들의 맑은 눈망울을 어찌 잊을 수 있을까요
우리 촛불의 바다를
반복 광화문 네거리에서 우리 다시 만나요
오늘의 함성 뜨거운 노래 영원히 간직해요
광화문 네거리에서 우리 다시 만나요
다시 한번 다시 한번 다시 한번

 

 

 

헌법제1조(합창)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대한민국의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6번반복)

 

청산이 소리쳐 부르거든

 

 청산이 소리쳐 부르거든 나 이미 떠났다고
기나긴 죽음의 시절 꿈도 없이 누웠다가
신새벽 안개 속에 떠났다고 대답하라

저 깊은 곳에 영원의 외침 저 험한 곳에 민중의 뼈아픈 고통
내 작은 이 한 몸 역사에 바쳐 싸우리라 사랑하리

청산이 소리쳐 부르거든 나 이미 떠났다고
흙먼지 재를 쓰고 머리풀고 땅을 치며
나 이미 큰 강 건너 떠났다고 대답하라

 

 

선언2

 

 가자 가자 자유의 땅에 억센 팔과 다리로
수천년 이어온 생산의 힘으로 새 세상 만들어내리
가자 가자 이 폐허의 땅에 푸르른 생명 위해
참 자유 평화 참평등 위한 새 세상을 위해

죽은자 아름다운 곳 살은자 찬란한 세상
피흘려 이룩한 새땅 위해 손 모아 선언하나니
땀흘려 이룩한 이땅 위해 뜻모아 선언하나니

이제 우리 이 무너진 세상 다시 건설하리라
우리의 후손이 자유를 누리며 평등을 누리는 세상
지금 흘린 우리 피 한방울이 아름답게 피리라
참 자유세상 참 평등세상 끝내 건설하리라
참 정의세상 참 평화세상 우리 건설하리라

 

 

 

 

 

 

 

나도 참여하기

↓↓↓↓↓↓↓
http://powertothepeople.kr/

 

 

 

"유쾌한 100만 민란 프로젝트"
"유쾌한민란,국민의명령,문성근"
"문성근의 유쾌한 100만 민란 프로젝트"

 

여러가지 제목으로 회자되는

 

백만송이 국민의 명령 제안

 

“상식이 통하는 세상을 꿈꾸는 시민”이여!

시민의 힘으로 민주∘진보진영을 하나의 정당으로 묶어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