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풍경이야기

[화천여행] 화천 볼거리 놀거리, 대한민국 1등 토마토에 대한 자부심인 세계유일 토마토조각공원이 있습니다.

 

[화천여행] 화천 볼거리 놀거리를 보자면...

대한민국 1등 토마토에 대한 자부심인 세계유일 토마토조각공원이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축제 명물로 자리 잡은 화천 화악산 토마토 축제가 올해도 어김없이 열렸습니다. 

 

모름지기 축제는 즐거워야 하는 법!!!

화천에는 '토고미 산천어 밸리'와 '토속어류생태체험관' 그리고 '쪽배축제'의 '하늘가르기체험'과 '월엽편주'라 불리는 수상자전거타기 '창작쪽배콘테스트'에 이어 '황포돛배체험' 맛있는 송어회로 저녘 식사도하고, '토마토조각공원'에서 감상도하고, 화천의 '화악산 토마토축제'에서 황금토마토를 찾는 모습도 즐기고...

 

너무 너무 즐거운 일정이었습니다.

 

그래서 지난 8월 6일 '제2기 화천군 블로그 기자단'자격으로 1박2일 화천을 다녀와 무더운 날씨이지만 화천의 축제장과 명소의 즐거움과 행복이 가득한 모습의 화천을 소개하는 글들을 올렸습니다. 

 

돌이켜 보면...

계룡도령은 칠월칠석날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마음으로 강원도 화천으로 향합니다.

[화천여행]1박2일 화천 여행 중 토고미 산천어 밸리에서 뭍어나는 행복한 웃음을 그리며[오토캠핑장] 

뜨거운 햇빛이 내려쬐는 무더운 날씨 속에 '토고미 산천어 밸리'와 '토속어류생태체험관'을 거쳐

[화천여행]화천의 토속어류생태체험관에는 천연기념물 황쏘가리와 어름치도 있습니다.

'쪽배축제'장에서는 내리는 비에 온몸을 적시며 하늘가르기를 즐기고, 

[화천여행]화천 쪽배축제가 펼쳐진 깨끗한 화천강변과 붕어섬 그리고 하늘가르기의 "수리水利 화천"

'강원양어장횟집'에서 맛있는 송어회로 식사를 마치면서 첫날의 일정이 마무리 되고

[화천맛집]청정1급수 싱싱함의 쫄깃한 송어회를 즐긴다. 화천 강원양어장횟집-송어전문-

지친 몸을 충분히 쉴 수있는 '러브팜 향기나라 사랑이팬션'에서의 달콤한 휴식을 취하고

[화천팬션]아름다운 자연 속의 러브팜 향기나라팬션의 깔끔한 시설과 황홀한 백합향에 취하다.

다음날, '토마토공원'을 들러 구경을 하고

[화천여행] 화천 볼거리 놀거리를 보자면...대한민국 1등 토마토에 대한 자부심인 세계유일 토마토조각공원이 있습니다.

'황금 토마토를 찾아라''화악산 토마토 축제'를 즐기고

[화천여행축제]'2011 화천 화악산 토마토축제' '황금 토마토를 찾아라!'[8월 5일~8월 7일 3일간]

이곳 계룡산으로 돌아 오는 일정으로 마무리됩니다.

 

이 글이 이번 1박2일 화천 나들이의 마지막 소개글이 될 듯합니다. 

 

 

산과 물의 나라 유기농 천국 화천에는 '물빛누리 화천'을 주제로 잘 알려진 축제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 저곳 볼거리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 중에서 강원 화천군이 화악산토마토축제를 앞두고 2009년 화악산 토마토의 주산지인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약 6천611㎡ 규모에 토마토를 주제로 한 전국 유명작가들 조각품 16점의 조형물을 설치한 조각공원을 완공해 화천 화악산 토마토축제의 분위기를 고취하는 한편 관광객들의 이정표 및 포토존으로 활용되고 있는 '토마토 조각 공원'을 소개할까 합니다.



토마토 조각공원의 입구를 나타내는 조형물입니다.

토마토를 자른 모습을 크게 만든 조형물인데, 한눈에도 토마토임을 알 수있습니다.

 

식물이 자라 토마토 조각공원의 안내표식은 가려져 있지만, 단박에 토마토 조각공원임을 알 수있습니다.
^^



 

토마토 조각공원의 안으로 들어서면 '국토해양부' '국토지리 정보원'에서 설치한 모든 측량의 기준이 되는 통합기준점(U0027)이 있습니다.

-통합기준점의 번호는 다섯자리(알파벳과 아라비아숫자)로 구성되며 맨 앞자리에 알파벳 U를 시작으로 북→남, 서→동의 순서로 번호를 부여하여 표기합니다.

 

토마토 조각공원내에는 아름다운 모습의 'Tomato World' '토끼 이야기' 'Photo Zone' 등을 알리는 이정표가 보입니다.

토마토존으로 먼저 가 봅니다.

사실 어디로 가든 크게 넓지 않은 곳이라 다 연결된 곳이긴 합니다.
^^



 

토마토 존으로 들어서면 갖가지 토마토를 개념화한 여러 작품들을 볼 수있는데... 

솔직히 토마토를 전부 붉은색으로 표현하는 것에는 좀 반대적인 입장입니다.

사실 토마토는 붉은 색 보다는 붉은색과 초록색이 섞여 있는 것이 대부분 아닌가요?
거기다 노란토마토도 있는 마당에...

ㅎㅎㅎ



 

토마토 공원에는 브론즈[동]로 된 조형물이 있는데 요고 진짜 포토 존입니다.

이래 저래 장난을 치며 사진으로도 담을 수 있으니 말입니다.
^^



 

사진에 제 손이 너무 크게 나왔죠?

여러분들도 언제 가서 가장 적절한 크기로 사진을 담아 보세요...

이렇게 담으려면 SLR카메라 보다는 똑딱이가 좋습니다.
^^

아래 사진의 아이들 모습이 재미나지 않나요?

브론즈, 화강석, 오석, 상주석으로 작품화 한 것으로 작품의 제목이 '토마토 농장'이랍니다.

얼룩소 무리중에서 한우에 올라 앉은 남자 아이는 배꼽을 드러내고 있고, 여자 아이는 양손으로 턱을 괸 모습인데...

무슨 까닭인지 상당히 심각해 보입니다.

뭐 지나친 비약은 삼가 하시고~~~^^



 

이 토마토 조각공원의 우측 끝부분에 있는 석조상으로 작품의 제목은 ‘토마토 파는 촌부’(이길종)라고 합니다.



 

작가는 어쩌면 강인한 강원도 여성의 삶을 표현하려 했는지 알 수없으나 제가 보기에는 좀 지나친 비약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지나치게 날카로운 선처리며 여인의 눈매에서 강인하면서도 자애로운 여성으로의 포근함을 느낄 수없었고 마치 여장한 남자가 아닌가 하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으며 광주리에 담긴 토마토를 표현한 것에 대해 함께 간 일행들 모두가 감이라고 말하는 등 의도와는 많이 다르게 인식되는 분위기였습니다.

 

이 글은 작가의 작품을 폄훼하려는 전혀 의도는 없습니다.


작가의 의도가 무엇인지는 몰라도 어쩌면 달리 해석되고 있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이야기일 뿐입니다.
^^



 

위 간결한 작품의 이름은 '토마토 사이로' 입니다.

 

아래 왼쪽은 '토마토 삼형제'(이성재)라는 제목의 작품으로 화강석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잠깐 재미난 생각이 하나 들었습니다.
토마토의 성별은 어떻게 구별하죠?
ㅎㅎㅎ



 

위 오른쪽 작품은 '희망을 따면서'랍니다.

토마토나무를 타고 올라가서 토마토를 딴다? 작가의 상상이 재미나게 표현된 것 같습니다.

 

아래의 작품은 제목이 뭘까요?



 

눈 아프게 열심히 들여다 보지 마세요.

바로 알려 드릴께요.

이 작품의 제목은 '사창리의 사랑'이랍니다.

오늘의 사창리의 대표적 산물이라 할 토마토에 의미를 부여한 것이겠지요.

 

아래 사진에서 구에 반사된 부분에 맑게 개인 화천의 하늘과 토마토 조각공원내에 쳐진 갖가지 텐트들과 시설물들을 알아 보시겠는지요?

작품의 제목은 ‘글로벌토마토’(고봉수)입니다.



 

잠시 컬러풀한 작품에 앉아 한장의 사진을 남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갖가지 다양한 자세와 위치로 멋드러진 사진이 남을 것 같지 않나요?
계룡도령이야 함께 간 일행 중에게 모델이 되어 주길 부탁드릴 배짱이 없어서 모델없이 담았습니다.
^^



 

아래의 계룡도령을 비추고 있는 작품명 ‘글로벌토마토’(고봉수)는 세계지도의 한가운데 커다란 토마토가 놓여있는 형상을 미러 스테인레스스틸로 표현한 것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작품들이 여기저기 설치 전시되어있었습니다만 토마토를 주제로 제한적인 작품을 구상하다보니 한계가 있겠지만 어떤 작품들이 가능한지는 직접 가서 보시면 알 수있겠습니다만 크게 기대할만한 공간이라기 보다는 재미삼아 보시는 것 정도로 만족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여름 유난히 많은 비로 인해 캠핑장이 침수 우려가 있어 임시 방편으로 이곳에 캠프족들을 이동시킨터라 공원 전체는 복잡하기 그지없었습니다.
^^



 

하지만 비에 젖은 장비들과 의류 등을 말리는 모습이나 군사도시 화천 답게 군부대의 지원으로 생활 용수를 탱크로리에 실어와서는 사용하도록 배려한 모습 등은 오히려 사람냄새가 나고 재미난 풍경들이었습니다.



 

군용 탱크로리에서 나오는 물로 물장난을 치는 아이를 뒤로하고 나서는 토마토 조각공원은 화천 화악산 토마토 축제와 어우러진 참으로 인간적인 풍경의 장소가 아닌가 생각되어졌습니다.



 

이곳은 군사도시 화천입니다.

수많은 우리의 국군장병들이 제 한몸 희생하여 국가와 국민을 위해 봉사하며 최전방에서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가족이나 친구, 연인의 면회를 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만난 사람들이 휴가라면 모르지만 외박을 나오면 정해진 지역을 벗어나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이럴 때 이곳에서 사진도 찍고하며 추억도 만들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적당한 장소가 아닌가 생각해 보았습니다.

^^



 

토마토 조각공원 입구에는 '사내종합문화센터'가 있습니다.
시간에 쫒겨 어떤 프로그램이 운용되고 있는지 알아보지 못했는데...
외박나온 군인과 가족분들...

'사내종합문화센터'에서 운용하는 프로그램도 함께하면 더욱 더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있지 않을까요?
^^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곳 사내면 일대는 토마토 축제장에 걸맞게 모든 것이 토마토 형상과 무늬입니다.

작은 조명 하나에도 토마토!!!


 

길가의 가로등 역시 토마토입니다.
^^
화천 화악산 일원의 사내면은 그야말로 온통 토마토입니다.

 

대한민국 1등 토마토에 대한 자랑스러움이 긍지로 그대로 묻어 납니다.
^^

 

화천 화악산 찰토마토 화이팅!!!
그리고 화천의 명소, 아니 지구상의 단 하나 뿐인 '토마토 조각공원' 더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받는 공간이 되길 빌어 봅니다.
^^

 

 

 

<<< 토마토 조각공원 >>>

문의처 : 033-440-2852

소재지 : 강원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이용시간 : 09:00 ~ 17:00

쉬는날 : 연중무휴 .구 분 : 공원
입장료: 없음
주차시설: 30대 무료
기타 관광정보 및 외국어 안내 서비스:

 

<<< 가는 길 >>>

자가용 이용 - 각지역 - 춘천( 5번 국도 ) - 지촌삼거리 56번국도 - 사창리 - 두류산방향 시내끝

                    서울출발-> 퇴계원- 광릉내 -일동- 이동- 도평- 백운동- 광덕산- 화천군 사내면

                    대전출발-> 중부고속도로- 구리- 47번국도 - 도평 - 백운동 - 광덕산- 화천군 사내면


지역간 대중교통 - 시외/고속버스: 서울 동서울종합터미널 - 사창리 - 광덕산
                          서울 상봉터미널 - 사창리
지역내 대중교통 - 화천시내버스터미널 - 21번 원천리-서오지리-신포리-오탄1리-용담1리-사창리

서울에서 지하철이용

상봉역 또는 망우역에서 경춘선 -> 춘천 / 춘천에서 버스로 이동 춘천터미널 -> 사내면 사창리 방면 시외버스(소요시간 1시간)

동서울버스터비널에서 사창리까지 시외버스 운행.(1시간 50분소요)

 

 

 

 

 

 

 

 

 

[2011년 8월 6일 떠난 1박2일 화천여행의 즐거움을 회상하며  계룡도령 춘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