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체험기/이벤트

아디다스의 킹오브더 로드 마라톤대회 아디제로로 달려보자.

요즘은 마라톤이 대세인 것 같다.

내 주변만 하더라도 너무 많은 사람들이 달리고 또 달린다.

42.195Km 풀코스부터 하프, 10Km, 5Km 등등

굳이 이봉주나 손기정처럼 되지않더라도 건강을 위해서 달리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 블로그 이웃인 논산의 손소아청소년과의원 손영기원장님[http://blog.naver.com/ykson1029]도

이번에 "2008백령도 평화통일기원 마라톤대회에 참가하여 아래의 완주 메달을 받아 오기도 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국최고의 '영유아건강검진의"인 손영기원장님이 나랑 들꽃 탐사하러 다니랴,

거의 저녁마다 모임에서 술마시랴, 거기다 나의 건강과 술생활의 외로움을 챙기랴~~~

그 바쁜 와중에도 마라톤에서 완주 메달을 받아왔다는 것은 상당한 미스테리가 아닐 수 없다.

ㅋㅋㅋ

 

어쨌거나 자신과의 싸움인 마라톤은 이제 우리 주변에서 빠질 수 없는 운동이 되어 있다.

그래서이번에"아디다스"에서 실시하는빈곤 아동과 함께하는 사랑의 마라톤 을 소개하고자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하여"2008 아디다스 킹오브더로드"1981년 홍콩에서 처음 개최된 이래로

지난 27년간 아시아에서 열려온 국제적 규모의 마라톤 대회라고 한다.

 

특히2시간 4분 26초라는 세계 마라톤 신기록을 세운 하일레 게브르셀라시(에티오피아, 34)가 신었던

아디다스의 런닝화"아디제로CS"런닝화를 구매할 시에는 무료참가권을 주거나 아디클럽 포인트로 참가비 전액을 돌려준다니 좋은일에 참여하고 선물도 받고 참가비를 돌려 받으니 한마디로 1석3조가 아닌가?

 

2008 adidas King of The Road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10월 5일 경기 하남시 미사리 경정장 일대에서 열리는 마라톤 대회 ‘2008 아디다스 킹 오브 더 로드 (2008 adidas King of The Road)’ 참가자를 아디다스 홈페이지(www.adidas.com/kingoftheroad)를 통해 모집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서는 이전 10km와 5km 코스와 작년에 이어 빈곤 아동과 함께하는 사랑의 마라톤 “RUN FOR LOVE 3km” 부문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제구호단체인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RUN FOR LOVE 3km”에서는 저소득가정의 빈곤 아동 100명과 같이 하는 다양한 행사들이 준비되어 더욱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대회 참가 신청은 7월 초부터 아디다스 홈페이지 (www.adidas.com/kingoftheroad)에서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4만원이다. (RUN FOR LOVE 3km 마라톤 참가비 중 1만원은 국내 빈곤아동 지원을 위해 굿네이버스에 기부됨)

 

‘아디다스 킹 오브 더 로드’는 1981년 홍콩에서 처음 개최된 이래로 지난 27년간 아시아에서 열려온 국제적 규모의 마라톤 대회로 성장해 왔다.

특히2003년 이후 한국에서 매회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왔고 2006년부터는 마라톤의 근간을 이루는 10km 전문 대회로 거듭나, 가족, 친구들과 함께 참가하는 건강 달리기로 국내 러닝 붐 형성에 큰 일조 하면서 국내 마라톤 매니아들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 adidas King of The Road대회 개요

● 행사명: 2008 adidas King of The Road
일시: 2008년 10월5일 (일요일) 오전 9시(출발 시간)
장소: 하남시 미사리경정장 일대
참가인원 : 10,000명 선착순 마감
참가방법: 인터넷 접수 (www.adidas.com/kingoftheroad)
참가종목: 10km/5km
스페셜 종목: RUN FOR LOVE 3km
참가비: 4만원
    (RUN FOR LOVE 3km 사랑의 마라톤의 경우 참가비중 1만원은 굿네이버스에 기부됩니다.)
접수기간: 2008년 7월 초 ~
대회기념품: 러닝백팩 & 반팔기념 티셔츠
*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
www.adidas.com/kingoftheroad) 참조

 

 과연 아디다스에서 자랑하는 런닝화의 기능은 어떤지 한번 알아 보았는데...

마라톤에는 가급적 전문 런닝화를 신고 뛰는 것이 좋다고 하니 미리 준비하지 않았거나

이제 교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참고하라고 그 특징을 담아 보았다.

 

 adiZERO CS

 

리딩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대표적인 러닝화 아디제로는 불필요한 부분은 과감히 줄이고 오직 경기력 향상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요소만으로 구성된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가벼운 러닝화로 2005년 첫 출시부터 지금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디제로는 특히 한국인 발에 맞도록 제작된 마이크로핏 라스트(Microfit® Last)으로 최상의 피팅감을 자랑한다.

러너들의 발 모양에 따라 정밀하게 분석하여 발을 지탱하고 있는 발끝의 형상까지 고려한 아디제로의 마이크로핏 라스트는 러닝시 다양하게 움직이는 러너의 뒤꿈치를 흔들림 없이 잡아 주고 발등과 아치 라인에 따라 최대한 제품이 발에 밀착되어 안정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러닝 수준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아디제로 시리즈 중 CS라인은 마라톤화 중 쿠션 기능을 가장 강화하여 초급자에서부터 상급자에 이르기까지 가장 보편적으로 착화가 가능한 제품이다.

 

2008년 새롭게 출시된 아디제로 CS는 클라이마쿨 시스템을 적용하여 통기성을 극대화시켜 달리는 내내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작년 베를린 마라톤 풀코스 레이스에서 2시간 4분 26초라는 세계 마라톤 신기록을 세웠으며, 올해 1월 18일 두바이 에서 열린 두바이 마라톤 풀코스 레이스에서 1위를 달성 한 하일레 게브르셀라시(에티오피아, 34)가 신었던 신발이 바로 아디제로 CS였다.

 

2008 아디제로는 아디제로 CS, 여성 전용의 아디제로 CS W, 발 볼이 넓은 러너를 위한 아디제로 CS 와이드 등 총 3가지로 출시되며 가격은 모두 109,000원.

 

제품 자세히 보기 :http://www.adidas.com/kr/application/08adize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