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鷄龍山의사계/행사

눈 내리는 계룡산 갑사 주변풍경

눈이 내린다는 것은 작은 즐거움이다.

추위와는 별개로...

 

계룡산 갑사로 완전 무장을 하고 다녀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국노 윤덕영이 공주현감을 압박해 지었다는 별장

계룡산 갑사인근의 제일 경치가 좋은 자리에 지었다는데...

지금은 전통찻집으로 백화 정성문씨가 운영 중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적전

원래 갑사의 대웅전이 있던 곳이란다.

 

지금도 곳곳에서 주춧돌이 발견되는 등 발굴 및 역사적 고증이 필요한 곳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벤트 상품으로 받은 K2의 2008  트레킹 디터쳐블 자켓으로 완전 무장한 모습

추위를 전혀 느낄수 없었다.

바삐 움직이다 보니 약간의 땀도 나긴 했는데 갑갑한 느낌은 전혀없이 쾌적한 것이

K2에서 자신감을 비칠 만 했다.

바지 역시 누비바지라 추위와는 상관없었고~~~

하지만 카메라를 잡는 손은 장갑을 끼었다가 벗었다가~~~

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적전앞 부도에 고드름이 달려 있다.

아마 오전 중 잠깐 햇빛이 들더니 그 영향인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윗대 사이로 보이는 대적전의 모습...

3년전부터 시윗대가 죽기 시작하더니 예전의 멋스러움이 많이 줄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람이 다닌 흔적이라고는 없는 눈길을 걸어 돌아 오는 길은 웬지 어깨가 가볍지 않다. 

 

내려 오는 시간이 5시 30분...

 

하늘이 흐려 부족한 광량이 시간이 늦어 더욱 어둡다.

 

 

♬ Le Premier Pas(첫 발자욱) ♬

 

 

 

[2008년 12월 5일 눈내리는 계룡산 갑사를 다녀와서  계룡도령 춘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