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면서 느끼는 것들

난 못하는 것이 없는 것 같다. 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들보와 서가래설치를 위해 작업용 답단[아시바]을 설치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4개의 대들보를 올리기로하고 대들보를 제작하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는 용접도 정말 잘한다.  ㅋㅋㅋ

저 화려한 용접비드의 진행을 보라!!!

열 번짐도 극소화 되지 않았는가?

 

지붕을 설치하기위해 이웃의 철공소에서 갓쇼를 후불 조건으로 구입하기로 하였으나

처음엔 운반까지 해 주기로 하고 개당 10만원이었던 것이 운반비를 내가 부담하라고 은근슬쩍 밀어 부치길래

내가 직접 만들기로 했다.

갓쇼3개가 30만원...운반비가 15만원...

내가 만들어서 하면 있는 자재에

나의 노력이면 될 듯해서...

그래서

오늘 대들보[갓쇼 대신에 내가 직접 짜기로 했다.]를 올리기 위해 작업대를 설치하고

대들보를 만들었다.

4개의 대들보가 필요하지만

오늘 용접봉이 부족해서 2개째 만들다 중단하였다.

 

난 정말 슈퍼맨[ㅋㅋㅋ혼자 잘 논다]인 것 같다.

벽돌 조적도 배우면 바로 !!!

시멘트 작업도 문제가 없고

용접이면 용접...

설계[이건 내 전공이다.]면 설계

절단이면 절단...

ㅋㅋㅋ

정말 못하는 것이 없는 것 같다.

 

ㅎㅎㅎ

하지만 혼자 할 수 없는 일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리고 체력이 약한지 무거운 것을 들거나 옮기는 것은 문제가 좀 있다.

오늘 무거운 형강을 들어옮기고 쪼그리고 앉아서 용접을 했더니 허리가 너무 아프다.

쩝~~~

 

물 처럼 바람 처럼 계룡도령 춘월의 블로그 입니다. http://blog.naver.com/mhdc 지금 혼자서 열심히 황토흙집을 새로운 개념으로 짓고 있답니다. 열열한 응원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백호 - 쉰이 되면...

 

[2007년 12월 1일 계룡산 승화산 황토흙집짓기현장에서  계룡도령 춘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