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연예/방송

대한민국 화이팅!!! WBC(World Baseball Classic,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경기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orld Baseball Classic, WBC)은 국가간 야구 토너먼트 대회다.

이 대회는 국제야구연맹이 미국의 메이저 리그의 선수 및 다른 국가의 프로 리그 선수들이 모두 참가하는 국가 대항전을 열어 야구의 저변을 넓히자는 취지로 추진해 2006년부터 개최되기 시작했다.

 

첫 대회는 2006년 3월 3일부터 3월 20일까지 미국에서 진행되었는데...

첫 대회에서는 경기 방식이 개최국인 미국이 강팀과의 대전을 피하기 위해 대진표를 일반적이지 않은 재대결 방식으로 결정하여 조별 리그 후 일반적인 순위별 교차 토너먼트를 하는 것이 아니라, 같은 조의 팀들이 재대결하도록 한 것인데.....

야구 종주국이라 할 미국이 승리를 위해 추잡한 짓을 벌였다는 비난을 받았으며 일본이 우승을 하고 희한한 꼼수 대진표로 한국은 3위에 머무르며 최대의 피해자가 되었었다.

 

대회 규정으로는

순위: 1, 2라운드에서 동률이 나오면 승자승, 실점이 적은 팀, 자책점이 적은 팀, 팀 타율이 높은 팀, 제비뽑기의 순서로 순위를 가린다.
연장전: 1,2라운드에서는 14회까지 제한이 있으나, 준결승부터는 없다.

단 14회 후에도 동점이면 경기 운영 위원이 서스펜디드 게임을 선언할 수도 있다.
콜드 게임: 1, 2라운드에서는 5회까지 15점 이상, 7회까지 10점 이상 벌어지면 경기가 끝난다.
투구수 특별 제한 규정: 투수 한 명이 던질 수 있는 투구수는 1라운드 65개, 2라운드 80개, 준결승과 결승 95개로 제한된다.

30개 이상을 던진 투수는 적어도 하루를, 50개 이상을 던진 투수는 나흘 이상을 반드시 쉬어야 한다.

한 투수가 사흘 연속 마운드에 오르는 것도 금지된다.
지명 타자제가 적용된다.
메이저 리그 공인 나무 방망이와 미국 롤링스 사의 공을 사용한다.


 

전체경기일정보기 => http://web.worldbaseballclassic.com/schedule/

 



 

'오락가락' WBC 중계권 협상에 엠군 '울상'

서정근기자 antilaw@inews24.com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인터넷 독점 생중계 사업자로 선정됐던 동영상 UCC업체 엠군이 IB스포츠와 방송사들간의 '오락가락' 협상으로 '한숨'을 쉬고 있다.

당초 IB스포츠와 지상파 방송사와의 중계권 협상이 결렬돼 엠군은 플랫폼을 망라해 유일하게 실시간 중계를 시청할 수 있는 수단이 됐으나 지난 5일 저녁, IB스포츠가 지상파 방송사들과 극적으로 협상타결에 성공하며 그 효용이 크게 떨어진 것.

엠군을 통해 경기를 시청하기 위해 사전결제했던 고객들이 협상 타결 소식을 접하고 엠군에 요금 환불을 강력히 요청했고 엠군 측이 6일, 이를 수용하기로 결정했다.

엠군 관계자는 "당초 우리와 IB스포츠의 인터넷 플랫폼 계약은 방송사 계약과는 무관했고 유료 시청권 판매시 환불이 불가함을 명확히 공지했다"며 "그러나 중계권 타결 소식이 전해진 5일 오후 6시 부터 환불을 요구하는 전화가 폭주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처음에는 원칙대로 환불이 불가하다는 입장을 전달했으나 6일, 회사 차원에서 논의를 진행한 결과 환불해 주기로 결정했다"며 "사전 구매자에 한해 6일 하루 동안만 요청이 있을시 환불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엠군을 통한 시청요금은 부가세 포함 1경기당 3천300원이다. IB스포츠와 방송사들의 협상결렬 소식이 야구팬들의 강력한 반발을 산 탓에 엠군을 통한 사전예약자 수가 적지 않은 상황.

엠근 측은 "당초 우리와 IB스포츠의 계약은 방송사들과의 계약 타결 여부와는 무관하게 치뤄졌던 것"이라며 "독점중계를 위해 우리가 큰 금액을 지불했던 것도 아닌데 이런저런 오해를 받는 것이 부담스러워 환불을 하는 것으로 입장을 결정했던 것"이라고 밝혔다.

또 "사실 우리 입장에선 억울한 측면이 적지 않다"면서 "이왕 이렇게 결정된 만큼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http://it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398186&g_menu=020900

  
IT는 아이뉴스24, 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
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09년 03월 06일 오후 1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