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이희망이다

삼성물산 제일모직 합병을 통한 편법 세습에 발목 잡힌 삼성공화국

 

 

삼성물산 제일모직 합병을 통한 편법 세습에 발목 잡힌 삼성공화국

 

 

 

 

드디어 오늘...

삼성물산이 제일모직과 합병을 추인받기 위해 주주총회를 개최합니다.

 

뜻밖에 엘리엇이 합병의 부당성을 토로하며 반대에 나서자

평생 하지 않던 구걸을 합니다.

누구를 위한 합병인지,

누구를 위한 글로벌경쟁력 확보인지,

그동안의 행동들을 보면 불 보듯 뻔한 현실입니다.

 

그래서 일부러 홈페이지를 찾아 꼼꼼히 읽어 보았습니다.

그런데...

계룡도령의 눈에는 아무리 읽어도

이건희 일가를 위한 합병이니

주주 여러분들은 등신 짓거리 좀 해 주십시요.라고 읽히는데...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수 많은 산재 피해자들과 첨단 기술의 중소기업들 고혈을 빨며

정경유착으로 특혜를 받아왔고,

수많은 편볍을 동원해 탈세와 세습을 해 온,

이병철에 이어 이건희 일가를 구축한 삼성...

나라를 삼성장학생을 통해 좌지 우지하여

떡값과 뇌물로 얼룩진 비리공화국으로,​

자신들 일가 만을 위한 삼성공화국으로 만든

세계기업 삼성이 급하긴 급했나 봅니다.

그래도 대한민국 대표 기업이라며 애국심[?]에 호소하는군요.

ㅎㅎㅎ

 

통합 반대에 몰리니 생전 하지 않던

소액주주를 모신다고 이 난리입니다.

 

이건희 일가의 왕국이 흔들리고 있는 소리겠죠?

설마 애국심을 이용하려고?

삼성은 이미 대한민국만의 기업이 아닙니다.

 

갖은 편법을 다 동원해

이건희 공화국에서 이재용 공화국으로 넘어가려다

발목 잡힌 것인데...ㅋㅋㅋ

결과가 사뭇 기대됩니다.​

 

 

 

 

 

주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지난 5 월 26 일 저희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 발표 이후 그 취지와 배경 등에 대해 여러분을 찾아뵙고 설명 드리지 못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이에 서신을 통해 저희의 입장을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구조적인 성장의 한계를 돌파하고 미래 성장과 주주 여러분의 이익을 위해 합병을 결정하였습니다.

 

최근 글로벌 경기침체와 이에 따른 경쟁 심화로 삼성물산의 매출, 이익 등 경영실적이 악화되고 있으며 주가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건설 부문의 해외진출 확대를 통한 신규수주 확보와 상사 부문의 사업 다각화 노력에도 불구하고 시장상황 악화 등으로 인해 삼성물산의 주가는 작년 9 월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시장상황 속에서 삼성물산 경영진은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기 위한 방안으로 바이오, 패션, 건설, 식음, 레져 등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있는 제일모직과의 합병을 심층적으로 검토하였습니다.

 

또한, 회계법인 딜로이트와 김앤장 법률사무소 등 외부 전문가들을 통해 양사의 사업과 자산에 대해 평가하고 합병 조건이 합리적인지 여부를 검증하도록 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관련 법규와 경영 측면의 모든 이슈들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삼성물산 경영진은 양사의 사업 포트폴리오와 보유 역량을 합치면 주주 여러분에게 큰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판단하였고 사외이사들이 참석한 이사회에서 최종적으로 합병 추진을 결의하였습니다. 합병 조건은 외부 전문기관의 평가를 바탕으로 법에 따라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산정되었습니다.

 

이미 언론 보도를 통해 알고 계시겠지만, 주주 여러분께서 보유하고 있으신 삼성물산 주식 1 주당 교부 받으실 제일모직 주식의 수( 합병 비율) 는 국내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서 명시하고 있는 산정 공식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에 근거하여 저희 회사와 제일모직 이사회가 합병을 결의한 날의 하루 전일을 기준으로 최근 1 개월 거래량 가중평균 종가, 최근 1 주일 거래량 가중평균 종가, 최근일 종가의 산술평균을 기준으로 합병 비율이 결정되었습니다.

 

또한, 이 합병 비율은 회계법인 딜로이트가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사업가치와 보유주식 가치를 평가하여 산출한 비율 범위 내에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합병발표 당일 양사 주가가 약 15% 상승했다는 점도 시장이 합병 비율이 적정하다고 평가하고 있으며 삼성물산이 독자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가치보다 합병을 통해 월등히 높은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합병을 통해 새로운 삼성물산은 2020 년 매출 60 조원 규모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은 이미 2011 년부터 삼성 바이오로직스 설립에 공동으로 참여하고 국내외 건설공사를 함께 시공하는 과정을 통해 협업 및 신뢰 관계를 구축하였으며, 이러한 성공적인 협력 경험은 이번 합병 결정의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양사 합병이 성사되면 글로벌 경쟁력이 강화되면서 건설, 상사 부문의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 뿐 아니라 합병 회사가 그룹의 신수종 사업인 바이오 사업의 최대 주주로서 주도적으로 참여하게 되면서 회사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우선, 건설부문은 그룹 대표 건설사로서의 위상을 확보하여 기존 반도체 생산시설 뿐 아니라 향후 바이오 관련 플랜트 사업 참여도 가능하며 모직이 보유한 국내 최고 수준의 조경, 에너지 절감 역량을 주택, 플랜트 사업에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상사부문은 모직의 패션· 식음 사업의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해외 진출을 지원하면서 동시에 상사의 섬유사업 확대, 식량사업 조기 참여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바이오 시밀러 시장은 2012 년 약 20 억 달러에서 2019 년 240 억 달러 규모로 연평균 43. 5%의 비약적 성장이 예상되고 있으며 바이오로직스와 바이오에피스 합산 기준으로 2020 년에는 약 1. 8 조원의 매출과 40%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합병 후 "새로운 삼성물산"의 매출은 2014 년 34 조원에서 2020 년 60 조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그룹의 대표회사 중 하나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입니다.

 

주주 여러분, 다시 한 번 삼성물산의 미래를 위해 힘을 실어 주시기 바랍니다.

 

거듭 말씀 드리지만, 어려운 시장 상황으로 인해 주가가 어떻게 변동할지 모르는 시점에서 저희 경영진과 이사회는 가급적 빠른 합병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주주 여러분의 자산을 키우는 방법이라 판단하였고 적합한 절차와 기준에 따라 합병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삼성물산의 경영진과 이사회는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주주 여러분께서도“ 새로운 삼성물산"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보내주실 것을 부탁 드리며 적극적으로 의결권 행사에 참여해 새로운 출발을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백제의 고토에 사시거나 블로그를 운영하세요?

카페에 가입해서 우리 사는 세상을 함께 행복하게만들어요~~~!!!

블로그기자단 / 체험단 / 팸투어 모집 정보 제공

http://cafe.naver.com/bjpba

 

 

 

 

[2015년 7월 17일 제헌절을 맞아 벌이는 삼성의 쇼에 헛웃음을 날리며 계룡도령 춘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