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세계

역사가 정권에 따라 달라지는가? 차라리 일본교과서를 수입하라

우편향 강사들은 무엇을 가르치고 싶은 것인가.

 

역사의 기술은 좌우논리가 아니다.

그 시대를 최대한 객관적으로 있는 사실 그대로 기술하는 것이 역사이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자신의 과거를 숨기기 위해 역사를 쓰는 짓는 그 누가 되었든 용서해서는 안 된다.

그런 자들이 있다면 마땅히 국민의 지탄을 받아야 한다. 그게 미래 청소년들의 정체성이나 가치관 형성에 도움이 된다.

 

대한민국은 어떠한가.

 

역사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는 반드시 독재를 하거나 수많은 미래 세대에게 가치관을 파괴하는 짓을 하게 된다.

더불어 자신의 이익을 위해 어떤 것도 할 수 있다는 비뚫어진 사관을 국민들에게 심어주어 나라가 어려움에 빠지면 나라를 파는 일에 가장 먼저 앞장서서 매국을 일삼는 일도 서슴치 않게 만든다. 

 

정권이 바뀌었다고 자신의 입맛대로 새로운 역사관을 쓰겠다면 그것은 결코 역사가 아닐 것이다.

또 다른 정권이 서면 내 자신의 입맛에 맞지 않는다고 고치고 또 다른 정권이 서면 또 고친다면 그것은 화장실 낙서에 불과하다.

아니 낙서 수준도 안 되는 것이다. 

낙서는 카타르시즘이라도 느낄 수 있지만 역사는 가치관을 정립해야 할 청소년들에게 독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수주의자를 자임하던 뉴라이트 단체가 이명박 정권이 들어서자 근 현대사를 놓고 질기게 물어뜯고 있다.

그 과정은 이제 전입가경을 넘어 청소년들의 배움터에 보수인사를 추려 강사로 파견할 지경까지 왔다.

강사 명단을 놓고 우려하는 사람들이 많다. 일반 국민들은 물론 역사학자, 현직 교사들까지 국민 대다수는 보수단체의 행보에 한심하다는 생각뿐이다.

 

진정 이 땅의 미래 주역들에게 부끄러운 역사관을 심어주고 정통성에 먹칠하는 내용을 강연하고 싶은 것인가.

이승만이 진정 근대화의 아버지이며 친일파들이 나라를 팔아 먹고 호의호식하다 일본제국주의가 패망하자 좌익 세력을 때려잡는 일에 앞장서서 자신의 이력을 숨기는 일에 온 힘을 쏟아부은 것을 놓고 이 땅의 민주투사라고 말하고 싶은가.

 

독재자 박정희 씨를 미화해서 우리 청소년들에게 어떤 역사를 생각하게 만들고 싶은가.

그가 독립군이 아니라 일본군 장교 출신이라는 것이 그렇게 아름다운 일인가.

그가 수많은 민주투사를 고문하고 자신의 독재를 연장한 것을 놓고 충분히 그럴 수 있다는 논리라도 펴고 싶은가.

권력만 잡으면 어떤 일을 해도 좋다고 청소년들에게 가치관을 심어주고 싶은 것인가.

아니면 우리 청소년들에게 제2의 제3의 이승만, 박정희가 나오도록 기대하는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라를 팔아먹어도 그 시대는 누구나 친일을 할 수밖에 없었다는 내용을 강단에 서서 한 점 부끄러움도 없이 떠돌이 약장사처럼 거품을 물고 떠들겠단 말인가.

그것도 우리의 청소년들에게 말이다. 

자신의 야욕을 위해 권력을 잡은 사람들의 걸어 온 길을 미화시켜 친일이나 독재를 정당화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보수 인사들의 강연을 듣고 진정 대한민국의 정통성과 가치관을 올바르게 숙지하고 천 년 만 년 우리나라를 지키는데 그 정신을 배양시킬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그대들이 노리는 것이 더러운 친일이나 독재를 숨기고 싶어서인가.

그래서 청소년들에게 그대로 따라서 하라고 말하고 싶은 것인가. 

 

혹여 그대들이 떠드는 소리를 듣고 내 자신의 이익을 위해 내 자신의 야욕을 위해 나라를 팔거나 이웃을 짓밟아도 괜찮다고 말하고 싶은 것인가.

역사는 돈 있고 권력만 쥐면 내 마음대로 고칠 수도 있고 내 마음대로 요리할 수도 있다는 사고를 청소년들에게 심어주고 싶은 것인가.

 

참으로 통탄스러울 뿐이다. 그대들의 사고에는 자신의 집안을 돌보지 않고 나라를 찾겠다고 세상으로 나선 독립운동가들은 시대의 바보 천치이고 암울한 군사독재 시절에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자신의 온 몸을 바친 사람들은 모두 빨갱이라고 생각하고 있는가. 

자신이 이익을 위해 민주주의를 짓밟고 나라를 팔아먹어도 좋다고 정말 청소년들에게 말하고 싶다면 역사를 왜곡한 일본 중학교 교과서를 수입해서 교재로 삼아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정 그렇게 하고 싶은가.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2066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