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연예/방송

故장자연 "술접대에 성상납까지 강요 받았다" KBS문건공개


 


 

故 장자연의 죽음이 이제 새로운 국면으로 치닫고 있다.

그녀의 죽음으로 우리가 충분히 짐작할 수 있던 내용들이 하나 둘 밝혀지고 있는 것이다.

 

화려한 조명속에 연예인이라는 이름으로 살아 가는 그들의 치부와 그들을 둘러 싼

비인간적인 모습들이 하나 둘 그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그 누구도 입을 열지 못한 일들을 장자연 그녀는 목숨을 던져 자신의 아픔을,

아니 연예계 전체의 곪은 상처를 터트린 것이다.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전개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할 것이다.

 

 

故 장자연 유서 공개, '술접대,잠자리,구타,매니저월급..' 강요받아
──────────────────────────────────────────────

故 장자연이 죽기 전 남겼다는 '심경고백' 자필문서의 내용 핵심부분이 공개돼 사회적인 논란을 빚고 있다.

13일 KBS '뉴스9'에서는 '故 장자연 씨가 전 매니저에게 보낸 자필 문건을 입수, 고민을 거듭한 끝에 문건을 공개하기로 결정했다'며 문서 내용의 주요 부분을 방송을 통해 공개했다.

 

KBS가 공개한 문서는 불에 탄 흔적이 역력했으며 KBS 측은 문서 입수 경위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공개된 문서에 따르면 장자연은 술접대, 잠자리 강요, 구타 등으로 1년 이상 고통을 받았다.

 

 

장자연은 모 감독과 함께 태국에 동행해 골프와 술접대는 물론 잠자리까지 요구 받았으며 더욱 충격적인 것은 협박 문자와 욕설은 물론 상습적으로 구타당했던 것. 고인은 문서에 "방에 가둬 놓고 손과 페트병으로 머리를 수없이 때렸다.

신인이라 수입이 적었지만 매니저 월급 등을 모두 부담하도록 했다"고 토로했다.

고인은 기획사의 이런 부당한 대우로 정신과 치료까지 받았다며 마지막에 "나는 힘없는 신인입니다. 고통에서 벗어나고 싶습니다. 하지만 꿈을 갖고 있습니다"라고 밝혀 보는 이들을 더욱 안타깝게 했다.

 

한편, 같은 날 고 장자연의 전 매니저이자 고인의 죽음은 단순한 우울증이 아니고 벌 받을 사람이 있다고 밝혔던 유장호 대표는 분당경찰서에 출두해 참고인 자격으로 조사를 받았다.

 

이날 유대표는 경찰은 물론 취재진에게도 고 장자연 문서의 내용을 밝히지 않았다.

고인의 문서 원본은 유족에게 전해졌고 유 대표는 사본을 갖고 있다 불에 태운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고 장자연 자살 관련 재수사를 하지 않을 의사를 표명했던 경찰이, 이번 KBS '뉴스9'를 통한 연예계 성상납 사실이 알려진 후 어떤 조치를 취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국경제 디지털뉴스부]

 

 

故장자연 "술접대에 성상납까지 강요 받았다"


최근 자살한 탤런트 고 장자연 씨가 소속 기획사 대표로부터 술 접대와 잠자리를 강요당하고 폭행까지 당했다는 자필 문서를 남긴 것으로 13일 알려졌다.

 

KBS는 장 씨가 남긴 자필 문건에 이런 내용이 담겨 있다고 보도했다.

 

장 씨가 숨지기 1주일 전 전 매니저 유모씨에게 보낸 이 문건에는 김모 대표가 장씨에게 드라마 PD에게 술과 골프를 접대할 것을 요구하고 유흥주점에서 여러 상대와 술자리를 함께 할 것을 강요했다는 등의 내용이 적혀 있다.

 

 

특히 술접대 뿐 아니라 잠자리를 강요받았다는 고백과 함께 김 대표로부터 수없이 욕설과 구타를 당했다고도 털어 놓았다.

장 씨는 이 문건에서 정신과 치료까지 받고 있다고 밝히며 문건의 내용이 거짓이 없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자신의 주민번호와 서명을 남긴 것으로 추정된다.

이 문건에 언급된 장 씨의 소속사 대표 김모 씨는 현재 일본에 체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고 장자연의 심경고백 문서를 가지고 있던 전 매니저 유 모 씨는 이날 경기 분당경찰서에 자진 출두해 5시간여 동안 참고인 조사를 받았다.

유 씨는 "(장자연의) 자살원인이 우울증으로만 묻혀 지는 것이 아쉽다.

분명히 벌을 받아야 할 사람들이 있다"고 의미심장한 말을 하기도 했다. [동아닷컴 인터넷뉴스팀]

 

 

 故장자연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