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풍경이야기

공주시 제8대 민선6기 오시덕 시장 취임식 이모저모

 

 

공주의 새로운 미래 민선6기 오시덕 공주시장 취임

제8대 민선6기 오시덕 공주시장 취임식 이모저모

 

 

 

공주시는 7월 1일 오후 6시 30분 주민차치센터 동아리의 시민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와 약력 소개, 민선 6기 비전 영상 상영, 취임선서, 취임사, 축하전문 낭독 등의 순으로 오후 8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취임식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행사로 추진, 지역 내 화합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역량을 모으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역사성과 상징성을 갖춘 선화당에서 개최하게되었는데 7시 시민과 함께하는 민선 6기 8대 오시덕 공주시장이 기관·단체장,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졌습니다.

 

 

 

 

 

 

 

 

 

 

오 시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오늘은 그토록 소망해왔던 공주와 시민을 위한 무한봉사가 시작되는 날로 너무도 벅찬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지금까지 늘 세상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공주를 생각해온 만큼 모든 열정을 공주 발전을 위해 쏟겠다"고 다짐하며 "공주는 무한한 가치가 있는 역사문화유산과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을 갖고 있는 도시임에도 시민들로부터 미래에 대한 우려와 걱정을 많이 들었다"며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행복한 변화"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인접해 있는 여러 도시가 성장과 확장 일로에 있고 세종시가 건설되면서 우리를 압박하고 있는데 우리는 방향을 잃고 항해하는 배와 같은 상황"이라고 밝히며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듯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을 찾자"고 말하고 중점 추진 5개 분야 계획을 발표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발로 뛰는 세일즈맨 시정을 펼쳐 지역경제 인프라를 조성하고 적극적인 기업유치 활동을 실시해 기업하기 좋은 공주를 건설하고 풍요로운 경제도시를 만든다는 계획과 아울러 백제의 문화역사유적지를 체계적으로 발굴, 정비, 복원하고 금강변을 중심으로 관광 레저시설을 확충해 역사와 문화가 숨 쉬는 희망의 관광도시룰 육성한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지역별로 특화농산물을 집중 육성하고 유통을 활성화하며 마을기업과 협동조합을 육성하는 등 고부가가치의 영농과 농촌의 정주여건을 개선해 미래가 행복한 농촌을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리고 기본 여건 향상으로 교육과 복지 환경이 어우러진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 지역 인재를 양성, 경쟁력있는 특성화 교육도시를 만들고 평생교육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계층별 맞춤 복지를 실현하는 등 시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겠다고도 밝히고, 누구나 시정에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열린 행정을 실현, 시민이 주인인 참여와 소통이 어우러진 선진행정도시를 구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오 시장은 "우리가 살아가는 터전이자 앞으로 후손이 대대로 뿌리 내릴 공주시가 살맛나는 도시로 변모되도록 행복한 변화를 위한 첫 걸음에 모두 다 함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보다 더 미래를 향해 발전해 가는 공주를 기대하며 민선6기 제8대 공주시장 취임식의 이모저모를 사진으로 소개해 봅니다.

 

 

 

 

 

 

 

혹시 충청도에 사시거나 블로그를 운영하세요?

카페에 가입해서 우리 사는 충청도를 함께 행복하게만들어요~~~!!!

블로그기자단 모집/체험단모집/팸투어정보 제공

http://cafe.naver.com/bjpba

 

 

 

 

[2014년 7월 1일 공주시 선화당에서 열린 오시덕 공주시장 취임식을 이야기하며 계룡도령 춘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