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면서 느끼는 것들

충청남도제9기도정평가단으로 선정되어 위촉식에 다녀왔습니다.

 

 

충청남도제9기도정평가단으로 선정되어 위촉식에 다녀왔습니다.

 

 

 

2013년 11월 11일 오후 2시에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수상자와 제9기 도정평가단 185명 중 130여명이 참석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1996년부터 운영해 온 도정평가단은 도민 의견 수렴과 알권리 충족 등을 위한 쌍방향 도민 의견 수렴제도로 향후 2년간 일반행정, 경제통상, 농수산, 복지보건, 환경녹지,건설해양소방 등 6개 전문분야로 나뉘어 도정 주요시책과 사업에 대한 현장평가에 참여하고, 도정 발전을 위한 시책을 건의하는 등 도와 도민간 가교 역할을 하게 될 도정평가단의 구성은 계룡도령처럼 공개모집된 85명과 도·시·군 추천  64명, 그리고 제8기에서 연임된 36명 등 185명입니다.

 

 

이날 위촉식은 제8기위원 중 우수 평가위원에 대한 시상, 제9기 도정평가단 위촉장 수여, 도정평가단장과 부단장 선출, 각 분과별 임원진 선출, 교육 등으로 이어졌습니다.

   

 

계룡도령이 속한 분과는 일반행정분과인데, 경제통상분과, 농수산분과, 복지보건분과, 환경녹지분과, 건설해양소방분과 등 총 6개의 분과로 나뉘어 활동하게됩니다.

 

 

이날 위촉장을 받고 본격 활동을 시작한 9기 평가위원은 대표성과 신뢰도를 위해 연령·성별·직업·계층·지역별 인구 비례를 고려해 선발되었는데 지역별로는 천안시가 46명으로 가장 많고, 연령별로는 50대 78명, 40대53명, 30대 17명, 20대 2명 등의 순이고, 성별로는 남성이138명, 여성은 47명이며 각 지역별로 많게는 46명에서 적게는 5명으로 구성되어있는데 계룡도령이 속한 공주시에서는 10명이 일반행정분과 2명, 경제통상 3명, 복지보건2명 건설해양소방에 3명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수상자들과 잠시 환담을 나눈 안희정충남도지사는 곧이어 시상을 시작으로 위촉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제8기 우수 평가위원 중에 공주시의 유석진씨도 수상을 하는 등 큰 박수 속에 시상이 이어졌습니다.

 

 

우수 평가위원으로 표창을 받은 수상자들과 잠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어 진행된 위촉식에서는 최 고령자 남녀 각 1명, 홍성군의 이문수씨와 논산의 유순자씨가 대표가 되어 위촉장 수여를 대신했습니다.

 

 

연회장을 가득 메운 평가위원들은 안희정 도지사의 평가위원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역설하자 고무된 모습으로 경청하고 있습니다.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도정평가단은 도민 관점에서 도정을 평가하고 합의하는 제도”라며 “도는 도정평가단의 평가를 바탕으로 행정혁신과 3농혁신, 자치분권 등 도 정책의 품질과 공공서비스를 향상시켜 21세기 더 좋은 지방정부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각 분과별로 안희정도지사와 기념촬영시간이 있었습니다.

 

계룡도령이 담긴 사진은 아직 받지를 못해서...^^;

 

 

이어 단장 선거에서 당진시의 조재철씨가 큰 표 차이로 도정평가단장에 선출되었습니다.

 

 

그리고 각 분과별 위원장 선출이 이어져 각 분과 위원장 6명과 단장, 그리고 부단장 2명이 모두 선출되었습니다.

 

 

충청남도는 9기 도정평가단 활성화를 위해 연 4회에 걸친 정례 평가활동 외에 월 1∼2회의 수시평가를 실시하고, SNS를 활용한 소통채널을 구축하고,이웃 시·도나 민간 평가단과의 교류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많은 기대가 되는 대목이기도 하구요.

^^

앞으로 도정평가위원으로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2013년 11월 11일 도정평가단 위촉식을 다녀 온 계룡도령 춘월]